대메뉴바로가기 소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

솔루션

  • 오픈웍스3.0
  • 오픈모니터

Home > 솔루션 > 오픈모니터

오픈모니터

시스템 장애를 실시간으로 진단하는 스마트한 장애모니터링 시스템 openmonitor

오픈모니터는 시스템 레이더망을 통해 시스템 장애를 실시간으로 Scan합니다.

장애처리 프로세스

장애발생→장애접수→개선작업→진행확인→작업완료→처리통보

오픈모니터 특장점

  • 01 직관적인 실시간 모니터링
  • 02 장애발생시 시스템 운영자에게 SMS등으로 즉시 통보
  • 03 신속한 장애 파악 및 분석, 장애 예방 기능
  • 04 장애발생시 즉시적이고 가시적인 해결방안(문제Method) 즉시 도출
  • 05 OS / 개발언어로 부터 자유롭게 설치 가능
  • 06 이기종 시스템별 장애관리 가능
  • 07 장애처리 결과 조회 및 결과에 대한 신속한  피드백 제공(SMS/Email)
  • 08 다양한 환경설정 및 부가기능(운영관리, 웹표준진단 등) 제공

오픈모니터 주요기능

장애현황 요약
  • 사이트 / 응답상태 / 오류파일 / 오류클레스유형 / 운영체제 / 브라우저유형 / 요청주소별 통계 및 그래프 제공
  • 부문별 오류내용 및 오류건수 제공
장애발생 현황
  • 오류번호 / 서버주소 / 상태코드 / 오류횟수 / 최초발생일 / 최종발생일 / 배정일 / 완료일 / 처리자 정보제공
  • 상태별(미배정/배정/처리중/완료/전체) 오류상세내역 제공
  • 담당자 배정, 처리상태, 내용 및 오류처리 완료시 완료 통보 메시지 설정 기능
  • 오류 발생시점의 사용자 환경정보 제공
담당자별 / 처리기간 현황
  • 각 사이트별 배정된 담당자 확인 및 이미지 저장 기능
  • 담당자별 배정 / 처리중 / 완료 / 평균소요일 확인 기능
  • 담당자별 장애 처리기간 확인
  • 공통사항 – 통계 그래프 제공
담당자 관리
  • 담당자 등록 및 관리
  • 담당자 상태정보(정상, 휴가, 계약만료, 일시정지) 수정 기능
  • 담당자별 목록 제공
  • 담당자별 상태 및 이메일, 연락처 설정 기능
환경설정
  • 사이트 등록 및 관리
  • 각 사이트별 알림유형(알리지 않음/최초 알림/ 반복알림 등) 설정 기능
  • 각 사이트별 알림방법(SMS / 이메일/ SMS+이메일) 설정기능
  • 장애관리 담당자 설정 기능
  • 메시지 관리(오류발생시 출력되는 메시지 등록 및 관리)
담당자별 장애관리
  • 담당자별 장애처리 상세내역 제공
  • 처리상태, 처리내용 및 완료통보메시지 설정 기능
장애처리 현황검색
  • 장애발생시 부여된 장애번호(error code)를 통한 장애처리 진행상황 조회 기능
  • 사용자 및 관리자 화면에 동시 제공
휴일관리
  • 휴일등록(직접등록, 엑셀등록 선택가능) 및 수정/삭제
  • 직접등록의 경우 날짜, 휴일명, 유형(국경일, 공휴일, 기타), 휴일설명, 사용여부 설정 기능
  • 엑셀등록의 경우 형식에 맞게 저장하여 일괄 등록 가능

부가기능

운영관리

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UI지원, 다양한 운영현황 제공, 작업지시부터결과까지 One Stop, 운영관리 보고 자료제공

웹표준 진단

W3C 웹표준 (X)HTML / CSS문법 진단
  •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웹콘텐츠의 DTD(문서형식정의) 준수 여부를 평가
시스템의 지속적인 관리 및 개선 지원
  • 웹페이지의 웹표준 준수 여부 및 발견된 오류를 분석하여 개선사항 도출로 기관 평가시 도움
페이지별 진단 결과 및 소스 제공
  • 웹사이트의 메뉴를 기준으로 진단하여 결과 및 해당 소스를 제공하여 웹사이트의 표준 준수 향상
웹사이트 운영관리 지원
  • 전체 코드량 및 로딩시간이 단축되어 서버 유지비용 등 절감 가능
  • 구조와 표현, 동작영역이 각각 분리됨에 따라 리뉴얼 작업 용이

도입효과

01 고객만족 및 업무효율은 UP
  • 장애 처리 진행상황 조회 및 완료시 통보를 통해 고객만족 극대화
  • 운영자는 장애대응 시간 단축으로 업무 효율 증대
  • 장애발생시 처리 창구 단일화로 접수와 처리과정 및 결과 확인 용
  • 장애처리 사례 등을 데이타베이스화하여 동일 유형의 장애 발생시 신속 대응
  • 소규모 워크그룹부터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환경까지 관리 가능
02 고객불만 및 처리시간은 Down
  • 시스템 장애시 실시간으로 운영자에게 통보되어 신속한 장애 대응이 가능하여 고객 불만 최소화
  • 장애발생 경로 추적이 가능하여 장애 처리시간 단축
  • 장애 발생 및 장애처리에 대한 비용 절감
  • 시스템에 의한 관리로 운영자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 및 교육 비용 절감
  • 설치 후 바로 대상항목에 대한 관리 가능으로 투자 회수가 빠름

뒤로가기